자료실

교육자료

제1회 콘텐츠공모전 장려상 - 내가 그린 지구 지켜주자 go
  • 분류
  • 교구
  • 교육대상
  • 초등
  • 조회수
  • 1021

[제1회 온라인 기후변화교육콘텐츠 공모전 장려작품]

 

1. 제       목 : 내가 그린 지구 지켜주자 go

2. 출  품  자 : 임혜영(내가초등학교)

3. 기회 의도 :

기후변화, 물부족, 식량 위기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지속 가능한 발전(Sustainuable Development)을 위한 녹색성장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생각할 수 있도록 실천게임교구를 기획하였으며 동시에 개념 및 필요성을 알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.

4. 교육효과 :

지속 가능한 발전(Sustainuable Development)을 위한 실천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. 지속 가능한 발전(Sustainuable Development)의 개념 및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다. 기후변화는 전지구적인 문제이며 세계가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임을 알 수 있다. 나의 행동이 지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.

5. 기타사항 :

게임을 하기 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카드와 지구를 뜨겁게 만드는 행동카드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갖는다.

 

    안내이미지
  • 상업적 용도 외에 교육자료 활용 시에만 파일을 다운받아서 사용 가능합니다.
  • 저작권은 발행처에 있으며 자료에 기재된 모든 사진과 그림, 그 전부 또는 일부를 저작권자의 서면 동의없이 무단으로 전제하거나 복제할 수 없습니다.